쏘렌토 계약시 등급을 보면 트렌디에 거의 있을것 다 있을것 같은데 몇개 부족해서 트레스티지를 선택했는데, 각 트림별 차이를 좀 정리해보려고 한다.

 

일단 최하 트림인 트렌디에도 LED 헤드램프, LED DRL, LED 포그램프가 이미 기본으로 제공된다. 

LED 헤드램프가 어떤 것인지 사실 말로는 잘 알수가 없어서 외관이 차이나는지 한번 찾아봤는데. LED 헤드램프는 기본으로 4알짜리 램프다.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있고, 빨간 동그라미 부분은 전방 턴시그널 램프(깜빡이)인데, 벌브(전구) 방식이다.  LED DRL은 아래쪽 부분은 램프 아래 있는 하얗고 길다란 부분이다. 옛날 싼타페 차량의 노랑 눈썹등 같은 부분인데 이부분이 LED 로 되어있다.

LEG 포그램프는 안개들인데 아래와 같다.

이렇게 보면 트렌디 트리만 사도 어지간한건 LED로 되어있어서 램프 부분은 괜찮지 않나 싶은데, 뒷부분을 좀 보면 트렌디의 경우 벌브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인데 이렇게 생겼다. 좀 옛날차 같은 느낌이 들지만, 사실 내가 앉아서 운전할때 이제까지 내차의 후미등을 볼수 있었던 적이 한번도 없었던것 같다. 하지만 왠지 새차사는데 후미등이 전구로 되어있다보면 뭔가 좀 LED를 넣고 싶지 않을까 하고 트림을 들여다 보면 대안이 있다.

 

트렌디 등급에서 123만원을 추가로 지불하고 스타일옵션을 추가하여  LED 부분을 풀 옵으로 올리는 부분이 가능하고, 또는 그냥 한단계 위 트레스티지 등급으로 올리게 되면 후방 등 부분은 아래와 같이 LED로 바뀌게 된다. 아주 약간 차이가 나는데, 표시가.. 날까 몰라... 

 

 

스타일 옵션을 추가하지 않으면,(그래비티 등급은 기본포함) 전방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프론트 LED 턴 시그널 램프를 선택추가할수 있는 등급은 없기 때문에 LED 부분은 트레스티지 등급을 선택하면 그래비티를 제외한 나머지 노블레스와 시그니쳐 등급과 같아진다.

 

여기서 스타일 옵션을 추가해서 획득할수 있는 프로젝션 LED는 아래와 같다. 뭔가 확실히 좋아질것 같고, 왠지 더 밝을것 같은 느낌이 팍! 들기는 한다.(스타일 추가할걸 그랬나????) 

 

스타일 옵션은 아래와같이 외관 업그레이드 하는 옵션인데, 트렌디 + 스타일 옵션하면 외관은 풀옵하고 같아지지 않을까 싶다. 

가격은 아래와 같이 책정되어있다. 트렌디의 경우는 123만원이고, 나머지는 93만원만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그래비티는 포함되어있다.

차가 나오려고 하니 트림을 몇번씩 사실 들여다봐도 바꿀수 있는 것은 없는데 진짜 가성비로 뽑아서 사용할 차량이고 1인이 거의 운전할 예정이고, 가까운 근거리(출퇴근, 수도권 인근 주말 정도) 라면 트렌디 + 드라이브 와이즈 + 스타일 정도로 해도 충분할것 같다는 생각이 가끔든다. 

 

하지만, 주위사람들 많은 분들이 차는 풀옵이라고 말씀해주신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