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에 쏘렌토가 처음 나왔을때 하이브리드 모델나온것 보고 와!!!! 연비 뭐야?? 그리고 가격을 보고, 왐마?? 가격 뭐야??


그러면서 팰리세이드, 트래버스, BMW 투어링 이차 저차 보러다니고, 계약도 하고 했었는데, 결국 가솔린 2.5 터보로 계약하고 이제 생산된다는 연락까지 받았다.


2020/11/12 - [생각하고] - 쏘렌토 MQ4 2.5 터보 가솔린 트림 옵션

2020/11/03 - [생각하고] -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계약


일단 트림은 이전글에서도 잠시 이야기한것도 있지만, 현대 기아차는 옵션 좀 몇개 넣다 보면 거의 풀옵으로 맞춰 사는것이 깔끔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돈도 깔끔하게 많이 들어가고....


동네 접근 가능한 대리점,전시장에 가봤을때 세군데 모두 디젤, 노블레스, 미네랄블루, 새들브라운, 6인승으로 해서 전시를 해두었었다.


가족과 같이 갔을때 6인승을 보고는? 아들이 바로 달려 들어가 와!!! 좋아 좋아!!! 와이프도 괜찮은데? 하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했는데..


몇번 보다 보고, 2열의 분리 좌석읠 팔걸이 부분을 좀 유심히 봤는데... 너무 불안해 보였다.


아래 그림처럼 너무나... 가냘픈 아이 손목같은 느낌의 팔걸이... 


그리고 좀더 걸리는 부분은 저 중간의 통로... 좋을것 같았는데, SUV의 3열에 사람을 태울때는 결국 저 중간 통로의 쓰임새보다 결국 2열을 접는일이 더 많을것 같았고,


양가 부모님을 좀 모시고 이동하려면 무조건 3열에 사람 한명은 앉아 가야 된다면? 너무 불편할것 같은 3열 좌석... 거기다가 6인승 보다, 7인승이 가격이 더 저렴했다.(10만원 차이)


그렇다 보니, 6인승 뭔가 신선하기는 한데, 실용적일까? 혹시라도 차박이라도 한다면??  이리 저리 많이 고민하고, 후기글도 찾아보고 그냥 7인승을 선택하게 되었다.


곧 차가 나온다고 하니,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이 당연히 있을수 있겟지만, 일단!!! 이전의 싼타페도 7인승이었기 때문에 6인승을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우리 가족은 그 아쉬움을 모르고 지나갈것 같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