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평사마귀? 라니...

먹고 2019. 1. 28. 16:15

나이가 들어서인지 날씨 탓인지, 아니면 잘못된 생활,식습관 탓인지는 몰라도 갑자기 편평사마귀가 하나둘씩 생기는 것이 보인다.


평생 살면서 사마귀라는 것은 모르고 자랐는데, 편평사마귀를 보게되다니.


구글을 통해 사마귀를 검색해보니... 상태가 심한 사람들의 사진들이 가득하여 너무 큰 충격을 받았다.


나도 어서 빨리 치료를 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조급함도 생기고, 사마귀가 대체 왜 생기는 것인지 알아보기 시작했다.


구글에서는 너무 충격적인 이미지들이 많아서 네이버의 지식백과사전을 통해서 검색을 해보니 일종의 피부병이고, 바이러스성 질환이므로 환부만 제거한다고 해서 와치는 되는것은 아니다. 그리고 그 제거 과정에서 바이러스가 번져 주위로 오히려 사마귀가 번져버리는 더 고통스러운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더 슬픈 사실은 아직 치료 방법을 찾지 못했고, 원인을 알수 없어서 완치할수도 없다는 고통스러운 글들도 있다.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기면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상태가 되어 사마귀들이 생겨난다고 하니, 일단 피부과 가서 제거하려고 했던 것을 잠시 보류하고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다시 정상으로 올릴수 있는지 찾아봤다.


면역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식습관에 문제가 있다면, 해당 식습관을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바꿀것과 생활패턴에 문제가 있다면, 규치적인 수면 패턴과 충분한 휴식을 통한 피로감소 및 정상적인 면역체계가 동작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최근 들어 잠을 잘 자지 못했던 것이 심했고, 그 이후 갑작스레 이런 증상이 나타난것 같다.


그러던중 몇개의 글을 읽으니 한의원에서 처방해주는 크림(?)을 권하며 율무, 프로폴리스등을 먹으면서 면역체계를 정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글을 보게되었다.


일단 한의원에서 만드는 크림에 대해서는 사실 너무나 알바들의 글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걸러 버렸고, 율무와 프로폴리스를 좀 알아봤는데, 프로폴리스가 면역력에 좋다는 글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iHerb로 바로 주문했는데, 40$가 넘어야 무료배송이 되는 관계로 와이프가 같이 주문하라고 한 Ghee Butter와 유기농 후추도 주문했다.

주문하다 보니 이번달 말일(1월 31일)까지 두개 구입하면 10% 할인 이벤트가 있는 관계로 각각 두개씩 주문했다.


GHEE 버터는 우리 가족이 그동안 자주 주문해서 먹던 것이고, 유기농 후추 또한 사먹은지 오래된 후추다. 프로폴리스 제품은 이전에 한번 주문했던것 같은데 나는 한번도 먹지 않았지만 이제는 좀 챙겨먹어야 겠다.


'먹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평사마귀? 라니...  (0) 2019.01.28
수원, 간장게장 무한 리필집  (0) 2018.12.28
수원, 맛있는 양갈비 집  (0) 2018.12.28
수원,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 그리고 와인  (0) 2018.12.28
2018년 생일 밥  (0) 2018.12.28
수원 굴찜, 꼬막찜 맛있는 곳  (0) 2018.12.28
블로그 이미지

rekun,ekun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