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차 사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 테슬라를 상장 폐지한다고 해서 전기차 시대가 시작도 되기 전에 망하는 것인가 싶었는데, 오늘 올라온 여러 뉴스를 보니 일론 머스크는 진짜 보통 사람이 아니다.



상장폐지내용으로 올라온 뉴스들이 아래와 같고, 트윗으로 인해 소송당했다는 뉴스도 있다. 


머스크 “테슬라 상장폐지 검토” 트윗으로 소송당해
머스크 “테슬라 상장폐지 검토” 트윗, 투자자들로부터 소송당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상장폐지 검토" 트윗으로 소송당해
머스크 "테슬라 상장폐지 검토" 트윗으로 소송당해
테슬라 '상장폐지' 시사한 일런 머스크의 트윗은 이유가 있다
머스크 “테슬라 비공개회사로 전환 검토”…주가 11% 급등
일론 머스크, “테슬라 상장폐지 검토 중”
투자자들과 갈등 끝에…테슬라, 상장 폐지 검토
美 증권거래위원회, '테슬라 상장폐지' 계획 트윗 조사 착수
못믿을 머스크의 입… 이번엔 '테슬라 상장폐지' 논란
머스크, 테슬라 투자자 압박에 "상장폐지 검토"
“테슬라 이사회, 머스크 CEO 빼고 상장폐지 공식 논의”
"테슬라 이사회, 머스크 빼고 상장폐지 공식 논의"




8월 7일 일론 머스크의 트윗 




내용은 테슬라를 주당 420달의 비상장회사로 만들려고 고려하고 있다~ 라는 내용인데, 거기에 달린 스레드들의 내용을 보면 여러 내용이 있지만 현재 테슬라의 주가는 355.49달러이다.


8월 7일 저 트윗을 공개전 341.99달러하던 주식이 이후 355.49달러로 단박에 올랐다.


그것도 그럴것이, 현재 주가가 341.99달러의 주식들을 자기가 다 420달러에 사 들인후 비상장(private) 회사로 한다고하니, 주주들의 가진 주식을 시세보다 약 20%이상 더 비싼가격에 사는 주문이 있을테니 너도 나도 주식을 사자고 달려들었을듯 하다.


하지만, 트윗은 트윗일뿐이고, 내용도 "고려하고 있다~" 이니 결국 비상장회사로 하지 않아도, 주가가 단숨에 올라버린 상황이 되었으니 결과야 어찌되었던 보통은 아닌 사람이 확실하다.


물론 이런 것들로 인해 주가 자체에 영향을 의도적으로 미치고자 하였다면 문제가 될수 있다.


그래서 위에 기사들 보면 소송도 있고, 고소 고발 , 조사가 있다고한다.


트위터의 내용과 기사들을 읽고나서 나름 내린 결론은 전기차 시대는 확실히 올것이라는 점, 그리고 차를 바꿀때가 되어가는데 아직 버텨야 한다는점이다.


이왕 바꿔야한다면 조금만 더 버티다 전기차가 대중화 되고, 내가 살고 있는 여기 낡은 아파트에도 전기 충전가능한 주차공간이 마련된때 바꿔야 겠다.



우리 아들이 일론 머스크 위인전기(?) 같은것을 읽는것을 봤는데, 본받을만 한지 아닌지는 좀 지나고 볼일이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