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gue of Legend 에서 현재 제공중인 URF(Ultra Rapid Fire) 모드를 아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 오늘은 오랫만에 미스포츈을 했다.


지난 시즌까지는 미스포츈을 많이 해서 최근에는 별로 하지 않았고, 그리고 URF에서는 미포가 별로 좋은 것 같지 않아서 다른 챔피언들을 많이 했었다.


오늘 아들과 원딜 듀오(아들 - 진, 아빠 - 미포)로 해서 게임을 했는데, 웬걸? 23킬 6데스 18어시, S+ 등급을 받았다. ㅎㅎㅎㅎ


게임내 모든 챔피언들이 풀템 상태인데도 두,세번 때려주면 대부분 다 죽는다.


옆에서 같이 게임을 하던 아들은 아빠가 킬을 다 쓸어 먹는다며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였고... ㅠ.ㅠ


여튼 게임을 하면서도 스치기만 해도 죽어나가는 챔피언들을 보니 좀 웃기기도 하고, 특별히 재미가 있었던 것 같다.


물론 나는 게임을 오랫동안 한다고 해서 실력이 늘지 않는 ... 똥손이다 보니, 그 오랫기간(5년) 동안 롤을 했는데 브론즈밑의 최하위 랭크인 아이언에 머물러 있다.


아들과 늘 함께 하다보니 실력이 늘어나는 것보다 둘이서 재미있게 하는 것을 더 추구해서 그런것같다.



게임 시간일 26분 동안 한 게임인데 킬 수가 127킬이나 나왔다, 역시 URF모드는 즐겜하기에는 너무 딱 좋고, 한게임 시간도 20~ 30분 이면 거의 다 끝나기 때문에 적당한 것 같다.


게임 영상은 아래에 올려놨다.(협곡을 휩쓸고 다니는 미스포츈) 




블로그 이미지

rekun,ekun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일단 이번 휴가에는 여행을 자제하기로 하고 기나긴 휴가기간동안 아들과 함께 한 시간중 대부분의 시간을 LOL을 하면서 보냈다. 


아들이 가장 애정하는 게임이기도 하고, 승부욕이 강한 아빠와 아들의 적성에 딱 맞는 게임이기도 하다.


하지만 둘다 이미 5년이라는 시간을 보낸 게임이지만 여전히 실력이 바닥에 머물러 있다.


이번에는 게임을 하면서 나중에라도 같이 아빠와 보낸 시간을 아들이 추억할 수 있도록 플레이들을 모두 영상으로 저장하여 유튜브에 저장해두었다.


채널 명은 Caleb(아들의 영어이름) 으로 해서 아래와 같이 열어두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a_EXRCXuayspvGNRLa7nWw




대부분이 아들과 함께한 플레이고 몇개는 솔로 랭크를 하였는데.. 작년까지만 해도 브론즈였는데, 이번에 새로 생긴 더 밑에 등급인 아이언에서 이제는 게임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기나긴 휴가 기간동안 게임을 하면서 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해서 편집하는 것도 좀 공부하게되었는데 아도비의 프리미어는 진짜 훌륭한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것을 이번에 새삼 알게 되었다.


자막만들어서 넣는것부터 영상 편집까지 진짜 손가락만 척척, 쉽게 할수 있도록 되어있다.


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지난번에 게시하였던 게임 녹화 하는 방법을 통해서 플레이영상을 저장하고 이후 프리미어를 통해서 편집및 자막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제작할수 있었다.


2018/12/30 - [놀고] - NVIDIA Shadow play로 게임 녹화 하기


지금은 게임밖에 안해서 게임 영상만 대부분 업로드해두었는데, 이후에는 여러가지 영상들도 한번 만들어서 올려봐야 겠다.


유튜브를 사용해보니, 일단 영상을 편집하고 업로드하고 언제어디서든 볼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점이 있고 가족들 친구들에게 영상을 공유하기가 매우쉬운점이 있어 좋다.




금번 URF모드가 있어서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않았던) 챔피언들을 해봤는데 그것들도 나름 재미있는 시간들이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아들과 함께 하면서 때로는 같이 웃고, 같이 화내고 또는 혼자 화내는 그 시간들이 더 좋지 않았나 싶다.


게임만 하는 시간으로 끝나버릴수 있었을텐데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두게 되면 이후 아들이 자라서 아빠와 함께 한 시간들을 한번 쯤은 되돌아 볼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다.



블로그 이미지

rekun,ekun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