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잘 사용하던 8400gs를 잠시 뽑아두고, 그 동안 미개봉 상태로 짱박아두었던, GT220 hdmi 를 꽂아서, 윈도우7으로 게임을 잘하고 있었다.

그런데, 맥으로 부팅을 하니!!! 그동안 잘 나오던 사운드가 잘 나오지를 않네????

그래서 VoodooHDA를 확인하고, 사운드 설정을 확인 하니, nVidia의 HDMI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었다. 휴...

바로 voodoohda.googlecode.com에서 소스를 댕겨서 확인에 들어가보니...
사용자가 오디오 디바이스를 선택하도록 해놓지 않았네.  IOPCIPrimaryMatch이런걸 쓰면 된다고는 되어 있으나, audio probe 과정을 보니, 처음 올라온놈만 살리게 되어 있었다. 그리고 더군다나.. 32비트로 컴퐐해야 잘 돌아가고 있는 코드들...

다운 받고, 64비트 전용으로 빌드를 하니, 에러가 181개인가 발생하는 걸 다 수정했다. 휴~ 오랜만에 몰입 했네.
그리고, 순전히 나를 위해서 nVidiia HDMI는 설정하지 않도록 수정해서 드라이버 올리고 부팅하니..


두둥.~~

지금 음악 듣고 있다. 64비트 커널에, 완전히 64비트 드라이버를 써야 제맛.

배포되는 64비트들은 에뮬되는 버전인데. 지금 고친 코드는 완전히 64비트를 온전히 사용하게 수정한거라서 또한 마음이 좋다.

혹시 몰라서 첨부해두니, 해킨토시를 사용하는 사람중에서 VoodooHDA를 사용하는 사람들중에서, nVidia의 HDMI때문에 사운드를 잡지 못하는 사람들은 첨부 VoodooHDA 바이너리를 받아다가, 설치해서 사용하면 된다.

설치 방법은 기존 VoodooHDA 최신 패키지를 설치한 상태를 가정하고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이 설치 법을 모른다면, 답글 달아주면 설명 추가하겠음)

1. 첨부 VoodooHDA 를 다운 받는다.
2.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을 입력한다. 다운로드한 곳에서 해야 함.
      - sudo cp -R VoodooHDA /System/Library/Extensions/VoodooHDA.kext/Contents/MacOS/
      - sudo chmod -R 755   /System/Library/Extensions/VoodooHDA.kext
      - sudo chown -R root:wheel/System/Library/Extensions/VoodooHDA.kext
3. 재부팅한다.

위의 방법은 기존 VoodooHDA를 이용하여, 오디오를 잡는 데 성공한 사람들을 위한 내용이다.
위의 방법으로 실패할경우, VoodooHDA 패키지를 다시 설치해주고, 일단 이글에 답글을 달면 코드를 또 수정하는 일이 있어도 한번 확인해보겠다.(필요한 정보는 메인보드에 달려있는 사운드 카드 정보와 사용중인 오디오 관련된 장치들 정보이다. 예를 들면  HDMI같은것들)
 
빌드 정보는, 10.6을 위한 드라이버이고, 오직 64비트만 지원한다. 32비트가 필요한 사람은 따로 답글을 달아주면 빌드 해서 올림. 

'코딩하고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용 게임 개발기 -7-  (0) 2011.08.19
iOS용 게임 개발기 -6-  (0) 2011.08.17
iOS용 게임 개발기 -5-  (0) 2011.08.10
iOS용 게임 개발기 -4.1-  (0) 2011.08.02
iOS용 게임 개발기 -4-  (0) 2011.08.01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