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그림 그리는 것을 꽤 좋아하고 즐기는 편인데, 언젠가 부터 학교에서도 방과후 수업으로 만화 수업에 참여하거나 집에서도 가끔씩 자기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그리거나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그리곤 했다.

 

그리고 TV나 인터넷에서 본 웹툰이나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태블릿을 보더니, 저걸 자기도 꼭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가끔씩 이야기했다.

 

내가 알고 있는 태블릿이라고 해봐야, 사실 와콤 밖에 없었는데, 와콤을 좀 알아보다 보니, 와콤이 ... 일본 제품이었더라는??? 

 

인터넷을 찾아보다 보니 여러 제품이 있지는 않았다.

 

태블릿, 아이패드등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려보는 것들도 있고, 휴이온이라는 제품도 있었는데, 제품을 보다 보니 중국산 제품의 외관과 완전히 똑같은 상태여서 중국 제품은 무엇이지? 하고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대륙의 초실수라는 가오몬 1060 pro 였다.

 

필압도 8192 단계까지 구분된다고 하고, 가격도 직구로 배송비 포함 2만 7천원 정도 들었다.

 

 

일단 설명서는 읽을수가 없었다. 하지만 인터넷에 이미 모든 자료가 있어서 사실 설명서는 바로 버려도 되었다. 가오몬의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면 된다. www.gaomon.cn/plus/list.php?tid=10&hao=1060PRO%288192%E7%BA%A7%E5%8E%8B%E6%84%9F%29&tong=Windows&bie=%E9%A9%B1%E5%8A%A8#pcb

 

驱动/说明书下载 - Gaomon高漫官网

请选择产品型号 请选择产品类别 请选择操作系统 按关键字查找  例:输入产品型号或操作系统

www.gaomon.cn

 

사실 윈도우즈 10에서 꽂아보니 바로 작동하여 특별히 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아도 동작잘했다.

 

단축기 설정을 하려고 위 드라이버를 깔아서 확인해보고 지금은 그냥 그림 잘그리고 있다.

 

 

엄청!!!! 잘 그려지고, 잘써진다. 3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이정도의 퀄러티라니???

 

그리고 좀 더 알아보니 저와 비슷한 외관으로파는 다른 제품도 결국 가오몬의 OEM으로 해서 판매하는 것 같았다.(드라이버가 같았음.)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