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새차를 알아보기 위해서 네이버  검색으로 여러 카페에 가입을 해서 정보를 얻으려고 했는데, 


카페에서도 거의 십수만 명의 사용자중 활동하는 사용자는 거의 거기서 거기인 몇명안되는 사용자들이 글올리고 인사하는 분위기였다.


별 생각없이 카페를 몇군데 가입해서 이글, 저글 보면서 알아보고 쏘렌토로 계약을 해두어서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네이버 쪽지가 많이 밀린 것을 보고 한번 들어가보니 좀 희한한 쪽지들이 와있었다.



쪽지들을 하나씩 들어가서 링크를 따라 가보니 모두 각각의 까페의 공구 스탭이라는 사람이 보냈는데, 모두 동일인물이었다.


카페의 운영정보를 보니, 거의 한군데의 회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전의 한 유튜브 채널에서 본 내용중, "대한민국의 자동차 동호회는 90%이상이 한군데의 회사에서 회원수 많은 카페를 구입해서 이름만 바꿔서 무슨 무슨 자동차 카페로 상업적인 운영을 한다." 라고 하는 내용이 있었는데, 그때는 뭐 그정도이겠어? 싶었는데, 내가 가입한 네 군데 카페에서 동일한 사람이, 동일한 스텝으로 동일한 내용의 공구 이벤트에 대한 카페 전체 쪽지를 보내고 있는 것을 보니, 동호회는 더이상아닌것 같아, 해당 카페들을 모두 탈퇴했다.


이것도 뭐 먹고 사는 한가지 방법이겠거니 싶지만, 기분이 영 좋지는 않다.


그렇게 됨에 따라 네이버등의 여러 카페, 블로그등에서 공유하고 소개하는 글들에 대한 신뢰는 점점 더 떨어지는 것아닌까 싶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아직 나오지도 않은 자동차 동호회 회원수가 80만명이 있었던것도 참 이상했을 법한데, 왜 그때는 몰랐었는지 싶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