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계약시 등급을 보면 트렌디에 거의 있을것 다 있을것 같은데 몇개 부족해서 트레스티지를 선택했는데, 각 트림별 차이를 좀 정리해보려고 한다.

 

일단 최하 트림인 트렌디에도 LED 헤드램프, LED DRL, LED 포그램프가 이미 기본으로 제공된다. 

LED 헤드램프가 어떤 것인지 사실 말로는 잘 알수가 없어서 외관이 차이나는지 한번 찾아봤는데. LED 헤드램프는 기본으로 4알짜리 램프다.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있고, 빨간 동그라미 부분은 전방 턴시그널 램프(깜빡이)인데, 벌브(전구) 방식이다.  LED DRL은 아래쪽 부분은 램프 아래 있는 하얗고 길다란 부분이다. 옛날 싼타페 차량의 노랑 눈썹등 같은 부분인데 이부분이 LED 로 되어있다.

LEG 포그램프는 안개들인데 아래와 같다.

이렇게 보면 트렌디 트리만 사도 어지간한건 LED로 되어있어서 램프 부분은 괜찮지 않나 싶은데, 뒷부분을 좀 보면 트렌디의 경우 벌브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인데 이렇게 생겼다. 좀 옛날차 같은 느낌이 들지만, 사실 내가 앉아서 운전할때 이제까지 내차의 후미등을 볼수 있었던 적이 한번도 없었던것 같다. 하지만 왠지 새차사는데 후미등이 전구로 되어있다보면 뭔가 좀 LED를 넣고 싶지 않을까 하고 트림을 들여다 보면 대안이 있다.

 

트렌디 등급에서 123만원을 추가로 지불하고 스타일옵션을 추가하여  LED 부분을 풀 옵으로 올리는 부분이 가능하고, 또는 그냥 한단계 위 트레스티지 등급으로 올리게 되면 후방 등 부분은 아래와 같이 LED로 바뀌게 된다. 아주 약간 차이가 나는데, 표시가.. 날까 몰라... 

 

 

스타일 옵션을 추가하지 않으면,(그래비티 등급은 기본포함) 전방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프론트 LED 턴 시그널 램프를 선택추가할수 있는 등급은 없기 때문에 LED 부분은 트레스티지 등급을 선택하면 그래비티를 제외한 나머지 노블레스와 시그니쳐 등급과 같아진다.

 

여기서 스타일 옵션을 추가해서 획득할수 있는 프로젝션 LED는 아래와 같다. 뭔가 확실히 좋아질것 같고, 왠지 더 밝을것 같은 느낌이 팍! 들기는 한다.(스타일 추가할걸 그랬나????) 

 

스타일 옵션은 아래와같이 외관 업그레이드 하는 옵션인데, 트렌디 + 스타일 옵션하면 외관은 풀옵하고 같아지지 않을까 싶다. 

가격은 아래와 같이 책정되어있다. 트렌디의 경우는 123만원이고, 나머지는 93만원만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그래비티는 포함되어있다.

차가 나오려고 하니 트림을 몇번씩 사실 들여다봐도 바꿀수 있는 것은 없는데 진짜 가성비로 뽑아서 사용할 차량이고 1인이 거의 운전할 예정이고, 가까운 근거리(출퇴근, 수도권 인근 주말 정도) 라면 트렌디 + 드라이브 와이즈 + 스타일 정도로 해도 충분할것 같다는 생각이 가끔든다. 

 

하지만, 주위사람들 많은 분들이 차는 풀옵이라고 말씀해주신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

금년에 쏘렌토가 처음 나왔을때 하이브리드 모델나온것 보고 와!!!! 연비 뭐야?? 그리고 가격을 보고, 왐마?? 가격 뭐야??


그러면서 팰리세이드, 트래버스, BMW 투어링 이차 저차 보러다니고, 계약도 하고 했었는데, 결국 가솔린 2.5 터보로 계약하고 이제 생산된다는 연락까지 받았다.


2020/11/12 - [생각하고] - 쏘렌토 MQ4 2.5 터보 가솔린 트림 옵션

2020/11/03 - [생각하고] -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계약


일단 트림은 이전글에서도 잠시 이야기한것도 있지만, 현대 기아차는 옵션 좀 몇개 넣다 보면 거의 풀옵으로 맞춰 사는것이 깔끔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돈도 깔끔하게 많이 들어가고....


동네 접근 가능한 대리점,전시장에 가봤을때 세군데 모두 디젤, 노블레스, 미네랄블루, 새들브라운, 6인승으로 해서 전시를 해두었었다.


가족과 같이 갔을때 6인승을 보고는? 아들이 바로 달려 들어가 와!!! 좋아 좋아!!! 와이프도 괜찮은데? 하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했는데..


몇번 보다 보고, 2열의 분리 좌석읠 팔걸이 부분을 좀 유심히 봤는데... 너무 불안해 보였다.


아래 그림처럼 너무나... 가냘픈 아이 손목같은 느낌의 팔걸이... 


그리고 좀더 걸리는 부분은 저 중간의 통로... 좋을것 같았는데, SUV의 3열에 사람을 태울때는 결국 저 중간 통로의 쓰임새보다 결국 2열을 접는일이 더 많을것 같았고,


양가 부모님을 좀 모시고 이동하려면 무조건 3열에 사람 한명은 앉아 가야 된다면? 너무 불편할것 같은 3열 좌석... 거기다가 6인승 보다, 7인승이 가격이 더 저렴했다.(10만원 차이)


그렇다 보니, 6인승 뭔가 신선하기는 한데, 실용적일까? 혹시라도 차박이라도 한다면??  이리 저리 많이 고민하고, 후기글도 찾아보고 그냥 7인승을 선택하게 되었다.


곧 차가 나온다고 하니,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이 당연히 있을수 있겟지만, 일단!!! 이전의 싼타페도 7인승이었기 때문에 6인승을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우리 가족은 그 아쉬움을 모르고 지나갈것 같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

아들이 그림 그리는 것을 꽤 좋아하고 즐기는 편인데, 언젠가 부터 학교에서도 방과후 수업으로 만화 수업에 참여하거나 집에서도 가끔씩 자기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그리거나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그리곤 했다.

 

그리고 TV나 인터넷에서 본 웹툰이나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태블릿을 보더니, 저걸 자기도 꼭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가끔씩 이야기했다.

 

내가 알고 있는 태블릿이라고 해봐야, 사실 와콤 밖에 없었는데, 와콤을 좀 알아보다 보니, 와콤이 ... 일본 제품이었더라는??? 

 

인터넷을 찾아보다 보니 여러 제품이 있지는 않았다.

 

태블릿, 아이패드등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려보는 것들도 있고, 휴이온이라는 제품도 있었는데, 제품을 보다 보니 중국산 제품의 외관과 완전히 똑같은 상태여서 중국 제품은 무엇이지? 하고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대륙의 초실수라는 가오몬 1060 pro 였다.

 

필압도 8192 단계까지 구분된다고 하고, 가격도 직구로 배송비 포함 2만 7천원 정도 들었다.

 

 

일단 설명서는 읽을수가 없었다. 하지만 인터넷에 이미 모든 자료가 있어서 사실 설명서는 바로 버려도 되었다. 가오몬의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면 된다. www.gaomon.cn/plus/list.php?tid=10&hao=1060PRO%288192%E7%BA%A7%E5%8E%8B%E6%84%9F%29&tong=Windows&bie=%E9%A9%B1%E5%8A%A8#pcb

 

驱动/说明书下载 - Gaomon高漫官网

请选择产品型号 请选择产品类别 请选择操作系统 按关键字查找  例:输入产品型号或操作系统

www.gaomon.cn

 

사실 윈도우즈 10에서 꽂아보니 바로 작동하여 특별히 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아도 동작잘했다.

 

단축기 설정을 하려고 위 드라이버를 깔아서 확인해보고 지금은 그냥 그림 잘그리고 있다.

 

 

엄청!!!! 잘 그려지고, 잘써진다. 3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이정도의 퀄러티라니???

 

그리고 좀 더 알아보니 저와 비슷한 외관으로파는 다른 제품도 결국 가오몬의 OEM으로 해서 판매하는 것 같았다.(드라이버가 같았음.)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

와플팬 대박 좋아

먹고 2020. 11. 22. 14:56

가족들이 가끔씩 가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서도 가끔씩 즉석 와플을 몇번 궈 먹었는데, 와플이 생각보다 내 입맛에 맞았다.


길거리를 지나다보면 와플을 파는 가게들도 많아서 가끔 하나씩 사먹을까? 하다가 길거리 음식 먹으면 배탈이 잘 나서 그냥 지나치곤 했는데, ...


와플을 집에서 구워먹을수도 있고, 와플 반죽도 이미 인터넷에서 잘 포장되어서 팔고 있는것을 알게 되었다.


왜 이런걸 이렇게 늦게 알게 되었지????



인터넷에서 와플기계도 있고, 와플팬도 있는데, 와플 기계는 일단 뭔가 전기적으로 구워내서 편리할것 같지만, 화력이 좀 ... 맘에 들지 않을것 같아서 위의 매우 튼튼해 보이는 와플팬을 샀다.


국내 생산 제품인데, 찾아보니 한군데 정도에서 와플팬을 저런 사이즈와 큰 사이즈를 팔고있었는데, 큰 사이즈 제품은 품절상태라 미니 사이즈를 샀다.

(다음에 산다면 빅사이즈를 살것 같다)


그리고 와플 믹스도 바로 구입했다.


10킬로 짜리 업소용 와플 믹스이다. 와플믹스가 없으면 밀가루 + 버터 + 계란 + 우유 + 설탕 + 소금 뭐 이런식으로 믹스를 만들수 있는데, 귀찮고.. 맛도 들쑥 날쑥 할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10킬로 한포대를 아예 사버렸다.(와이프는 당연 좋아하지 않았다...)


일단, 저녁을 이미 먹은 상태라 와플을 구울수가 없어서 집에 있던 미니 호떡을 한번 궈봤는데..


말해 뭐해.!!!! 맛있다.


미니 호떡 두봉지(10개)를 다 궈 먹어버렸다. 그리고 아들은 엄마에게 혼났다. 그만 먹으라고....



그리고 그렇게 지나고 주말이 되자 마자 바로 와플 믹스로 와플을 구워 봤다.

아들과 콜라보하여 아들은 반죽과 기름칠을 아빠는 불조절을 하여 와플을 구워봤다.



일단 달궈진 와플팬에 기름칠을 착착 해준다. 우리는 집에서 사용하는 카놀라유를 사용했다.

실리콘 붓은 하나 있으면 매우 좋다.




반죽은 물 1: 믹스 1 비율로 해서 잘 저어주면 되는데, 12살 아들과 42살 아빠가 먹기에는 물 300ml + 믹스 300g 이면 충분하다.



팬에 잘 채워준다. 팬은 이미 강불에서 달궈져있는 상태이고 지금은 약불/중불 정도의 화력으로 계속 데워지는 중인 상태다.




쨘!...


아무것도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

금번 새차를 알아보기 위해서 네이버  검색으로 여러 카페에 가입을 해서 정보를 얻으려고 했는데, 


카페에서도 거의 십수만 명의 사용자중 활동하는 사용자는 거의 거기서 거기인 몇명안되는 사용자들이 글올리고 인사하는 분위기였다.


별 생각없이 카페를 몇군데 가입해서 이글, 저글 보면서 알아보고 쏘렌토로 계약을 해두어서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네이버 쪽지가 많이 밀린 것을 보고 한번 들어가보니 좀 희한한 쪽지들이 와있었다.



쪽지들을 하나씩 들어가서 링크를 따라 가보니 모두 각각의 까페의 공구 스탭이라는 사람이 보냈는데, 모두 동일인물이었다.


카페의 운영정보를 보니, 거의 한군데의 회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전의 한 유튜브 채널에서 본 내용중, "대한민국의 자동차 동호회는 90%이상이 한군데의 회사에서 회원수 많은 카페를 구입해서 이름만 바꿔서 무슨 무슨 자동차 카페로 상업적인 운영을 한다." 라고 하는 내용이 있었는데, 그때는 뭐 그정도이겠어? 싶었는데, 내가 가입한 네 군데 카페에서 동일한 사람이, 동일한 스텝으로 동일한 내용의 공구 이벤트에 대한 카페 전체 쪽지를 보내고 있는 것을 보니, 동호회는 더이상아닌것 같아, 해당 카페들을 모두 탈퇴했다.


이것도 뭐 먹고 사는 한가지 방법이겠거니 싶지만, 기분이 영 좋지는 않다.


그렇게 됨에 따라 네이버등의 여러 카페, 블로그등에서 공유하고 소개하는 글들에 대한 신뢰는 점점 더 떨어지는 것아닌까 싶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아직 나오지도 않은 자동차 동호회 회원수가 80만명이 있었던것도 참 이상했을 법한데, 왜 그때는 몰랐었는지 싶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