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하와이에서의 길고도 꿈만 같던 시간이 다 지나고 오아후섬에서의 마지막 일정인 하나우마베이이야기와 돌아오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하와이에서의 휴가는 다른 여느 휴양지에서의 휴가보다 볼것도 많고, 할수 있는 것도 많은 그런 휴가였다.


다음에 휴양지로 휴가를 간다면, 하와이 보다 더 나은곳을 찾아서 가야 할것 같은데, 남은곳은 칸쿤 정도 일지도 모르겠다.



오늘은 아침일찍 일정을 서둘렀다.


휴가중에는 늘상 아침일찍 일정을 서두르는 것이 일상이었기는 하지만, 오늘은 다이이몬드 헤드가기 위해서 일찍!! 나섰다.



그런데.!!!!


올라가는 길이 벌써 심상치 않다.


주차장에서는 주차를 할수 없고...차들로 이미 가득 찼다.


밖에다 주차를 하고 걸어서 올라가야 된다는 이야기를 아무렇지 않게 쿨 하게 해주시는.... 주차 관리 하시는 분의 말씀을 듣고 뒤로 돌아나오다 보니... 엄청난 사람들이 걸어서 올라오고 있다.


나는 보통 포기를 잘 하지 않는데, 이런 경우는 바로 포기한다.


 내려오다가 사진 한장 찍고, 빠른 포기와 함께 Plan B로 바로 직행이다.



주차 하지말라는 표지판이 있지만,. 많은 차들이 여기저기에 주차되어있고, 사람들이 거기서 부터 막 걸어올라가기 시작한다.



Plan B 는 이올라니 궁전이다. 


하와이에서도 뭔가 궁전이 있다는 것을 인터넷으로 미리 봐뒀는데, 이렇게 된 이상 여기를 한번 가보고 하나우마 만으로 가야 겠다 싶었다.


비가 보슬보슬 내리기 시작하고.....



음....



끝났다.


볼것이 없다.....


바로 하나우마만으로 직행 결정.



와이키키 인근해 숙소를 잡고, 차량도 렌트 했기 때문에 어디든 아무때나 갈수 있다.


차로 24분 거리... 출퇴근 거리보다 가깝다.


와이키키에 휴양을 즐기시는 분들중 렌트를 하지 않는 분들은 저기로 가는 버스가 있기 때문에 버스 타고 왔다 갔다 해도 된다. 다이아몬드 헤드 가는 버스도 있다.


하나우마베이는 하와이 왔으면 꼭 가봐야 한다.


돈내고 들어가는 곳이지만, 돈내고 들어가기 때문에 관리가 잘되어있고, 스노쿨링하기에는 최적이다.


와이키키 해변에는 사람이 진짜 바글 바글 거린다.


내가 와이키키 해변에서 사진을 안찍은 이유도.. 찍을 만하지 않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우리 나라의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 같은 느낌이었다.


하나우마베이는 그렇지 않다. 일단 입장료가 있고. 입장시간이 정해져있다.


관리가 그만큼 잘되어있다.


와이키키에서는 그냥 이리저리 왔다 갔다만 하다, 스노쿨링 할 사람들은 오아후에서는 하나우마 베이에서하는 것이 더 좋을듯 하다.



여기는 입장 시간과 해당 시간에 입장가능한 인원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가자마자 바로 입장권을 구매해두어여 한다.

(좀 늦은 탓인가... 11시 입장권을 받았다.)



하나우마 베이는 저런곳이다. 

입장전에 자연보호에 대한 영상을 틀어주고 관리하시는 분들이 설명과 소개를 해주시는데, 저기가 원래 분화구였나?? 여튼 그런곳인데, 저기 한쪽으로 계속 바닷물에 의한 침식이 일어나 저렇게 만처럼 만들어진것이라고 한다.


얼마나 오랜세월동안 자연에 이해서 만들어진 아름다운 곳인지에 대해서 한참을 설명을 듣고, 들어가서 하면 안될것들에 대해서도 설명을 듣고, 그리고 산호를 절대!!! 만지거나 올라가지 말라는 당부의 말을 들었다.



입장을 기다리는 중 물놀이를 유난히도 좋아하는 우리 아들은 신나서 날아 오르기 시작했다.



음.... 날아오르고 나니 올라가지 말라는... 안내가 있네...



그래서 우리는 조신하게 기다리기로 했다.

저 비치타올은 호텔에서 대여해주는 비치 타올이다. 달라는데로 줬던듯 하다.



하나우마 베이가 어떤 곳이냐면, 저런 곳이다.


저기 보이는 것들이 산호다. 저 산호가 저렇게 만들어지는데 까지 수백년, 수천년(?)이 걸린다고 한다. 저기 위에 누가 올라서면 바로!!! 제지한다. 경고




유치원 다닐때 부터 괌에서, 베트남에서 스노쿨링을 하다보니, 여기서는 완전 알아서 척척이다. 알아서 준비하고 바로 입수.



좀 지나면 춥고 배고프다. 잠시 나와서 햇빛을 받으며 휴식을 보낸다.



또 논다.



고운 모래들로 모래성도 만들고..



어린이들은 한국이나 외국이나 다 비슷하다, 우리아들이 혼자 만들고 있을때, 옆에 있던 유럽인 가족들의 아이들도 뭔가를 만든다.



아들은 여유를 즐긴다.



그렇게 오늘 하루 종일 여기서 놀았다.

(나는 지난밤 에그앤 싱즈 가는길에 발가락을 심하게 다쳐 ㅠ.ㅠ 물에 들어가보질 못했다...)


어느정도 놀다가, 숙소로 돌아가서 짐도 정리해야 하고, 저녁도 같이 먹고, 와이키키 내 몰에서 이것 저것 몇가지 쇼핑도 할겸해서 숙소로 돌아와서 식사하러 가기로 했다.




호텔 앞 무료 대여해주는 자전거, 아무도 대여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어제 먹었지만, 오늘도 먹을것이 있다.



바로 에그 앤 싱즈다.!!!



어제 먹었는데, 그 맛이 너무나 입에 맞아서 오늘 또 시킨다. 



이것은 뭔가 디저트로 늘 시켜 먹었던것 같다.



음 고기는 일단 시키고 본다 원래..



맛은 저정도로 그릇을 삭삭 비울정도로 맛이 괜찮았다.

괜찮았다 --> 내 입에 그리고 가족들 입에 맞았다.


쇼핑좀 하고 숙소로 돌아온다.

와이켈레 쇼핑몰 말고, 와이키키내에 있는 쇼핑몰이 좀 더 크고 살것많았다.


많은 분들이 여행용 캐리어를 여기서 몇개씩 사간다고 하는데, 나는 별로 사고 싶은 제품은 없었다. 이미 그런 철지난 제품들은 한국에도 싸고 더 좋은 제품들이 많다.


여기에서 살만한것들은 운동복들이다. 운동복들이 한국인들의 사이즈가 여기있는 분들에게는 안맞았는지, 한국서는 이 가격에는 도저히 살수 없는 옷들이 군데 군데 끼어있다.


그래서 가족들의 운동복들을 몇개골라서 사왔다.


호텔의 수영장이다. 사람한명 들어간 흔적이 없다.

아무도 여기서 수영을 하지 않는다. 


호텔내 수영장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혹시 오아후 가실 분들은 호텔 내 수영장이 있는 곳을 기준으로 숙소를 선택한다면 말리고 싶다. 수영은 와이키키, 하나우마만 어디든지 가서 하면된다.



호텔에 숙박중 희한한 시스템이 내가 내돈을 내고 호텔에서 사용가능한 적립금(?) 같은것을 강제 적립할수 있는데. 막상 쓸데가 없다.


그래서 마지막날이니 그 적립금을 털어버려야 될것 같아서, 바로 여기서 데킬라를 두잔 시켰다. 겁나 비싸다....



숙소에서 짐정리하고, 새벽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러 공항에 왔다. 

렌트 카는 반납하고, 공항에 데려주니깐.


하와이 공항에 대해서는 쓸 이야기가 별로 없다. 그냥 비행기 내리고 타는 곳? 이라는 정도?




기내식이 나오고.. 먹고 잔다.



먹다가 너무 맛이 있어서 뭐였지? 하며 먹은 음식.



이런 음식이다. 스팸으로 만든 스무비.



파인애플도 나오고.



아들은 스무비를 두개 먹으며 먹방을 찍는다.



짧은 휴가가 이렇게 마무리 되고, 집에 돌아왔다.


어떻게 시간이 흘렀는지 기억이 가물 가물 거리는 느낌은 있지만, 이런 시간들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들이 하나 하나 추억으로 남아 지금은 그런 지난 사진들과 글들을 보며 흐뭇해하는 중이다.


하와이 여행은 여기서 끝이다. 


여행기들을 최근 순으로 해서 역순으로 정리해서 올릴예정인데, 다음 이야기는 동유럽 패키지 여행을 떠난 이야기들을 올릴 예정이다.





블로그 이미지

커뉴

이 세상에서 꿈 이상으로 확실한 것을, 인간은 가지고 있는 것일까?

,